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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LDER : 최서영(솔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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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묻는질문(FAQ)

    • 'ST-M3''ST-B5'는 예전 제품명으로서 현재는 'SM3', 'SB5'로 모델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전제품이라고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연동되는 벨이 판매되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솔트의 메인수신기는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맞는 타입을 구매해주셔야 연동을 시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페이져(휴대용 수신기)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무조건 "다이렉트 타입"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중이신 메인수신기의 타입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수신기의 뒷면에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2번째줄에 있는 모델명을 확인한 뒤 ["RN"은 일반타입]["PN"은 다이렉트타입]입니다.


      사용중인 벨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뒷면 스티커에 2번째줄에 있는 모델명이 ["SB5-10"은 일반타입], ["SB5-1P"는 다이렉트타입]입니다.


      ------------------------

      # 일반타입

      SM3-XX(숫자)"RN"

      SB5-"10"BK(BR,WH)


      # 다이렉트타입

      SM3-XX(숫자)"PN"

      SB5-"1P"BK(BR,WH)

      ------------------------




      메인수신기 타입확인 블로그 포스팅 >> "이곳을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됩니다."

    • [제품관련] 양면테이프 교체 방법   

      번호: 6

      양면테이프의 한쪽은 노란색, 반대는 흰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노란부분보다 흰부분이 더 잘떼지기 때문에 가운데 사이를 손톱으로 지그시 눌러주시고


      테이프와 흰종이 사이에 틈이 생기면 흰종이는 떼버리시고 호출벨에 모양에 맞추어 부착합니다.


      그 다음 노란종이까지 제거하신 후에 원하시는 곳에 부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희 양면테이프는 아크릴재질로 된 양면테이프이기 때문에 찌그려져도


      금새 원래대로 복구가 되는 특성이 있으니 잠시동안 두시면 원상복구가 됩니다.




      양면테이프 교체 블로그 포스팅 보러가기 >> "이곳을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됩니다."

    • [제품관련] 벨 배터리 교체 방법   

      번호: 5

      호출벨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새로 구매한 배터리

      2. 소구경 드라이버


      새로운 배터리는 주변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구비하고 계신 드라이버는 너무 두껍기 때문에 소구경 드라이버를 권장드립니다.



      # 호출벨 제품 별 배터리는?


      SB3(비누벨), SB5(원형벨) 제품은 'CR2032 3V 코인배터리'1개 들어가고


      SB7(방수벨), SB9(JB9-장애인벨) 제품은 'CR2032 3V 코인배터리'2개 들어갑니다.


      SB6(다기능벨) 제품은 다른제품과 달리 'CR2450 3V 코인배터리'2개 사용됩니다.



      # 배터리 교체 방법


      1. 호출벨 밑면의 나사를 풀고 커버를 열어주세요.(분실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2. 장착된 배터리의 (+), (-) 극을 잘 확인해주신 뒤 빼내주세요.


      3. 새 배터리를 극에 맞게 장착해주세요.


      4. 커버를 덮고 나사로 잠가주세요.




      배터리 교환 과정에서 양면테이프가 여분이 없으실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하게 최대한 조심히 떼주시기바랍니다.


      추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솔트 고객센터(031-719-5100)으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배터리 교체 블로그 포스팅 보러가기 >> "이곳을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됩니다."

      • 솔트샵(개인현금영수증).png (21KB)
      • 솔트샵(세금계산서).png (25KB)
      • 솔트샵(사업자지출증빙).png (22KB)
      • 네이버페이(개인소득공제용).png (112KB)
      • 네이버페이(사업자증빙용).png (113KB)

      △ 위 다운로드 자료는 다운받지 않으셔도 되며 아래 내용만 참고해주셔도 됩니다.△





      솔트 본사몰 또는 네이버페이로 구매하실 때 계좌이체나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휴대폰결제)는 카드매출전표(휴대폰결제전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솔트샵 바로구매(네이버페이X)


      1. 구매 원하시는 제품을 고르신 뒤 구매하기를 누릅니다.(또는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하기를 누릅니다.)


      2. 결제화면에서 우측하단에 있는 '결제수단'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시면 '발급' 또는 '발급 안 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발급'을 선택하신 후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을 발행하실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지 선택합니다.


      4.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은 연락처(사업자등록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입력한 뒤 결제를 요청합니다.







      5. 세금계산서는 아래 항목에 맞춰 모두 입력해주신 뒤 결제를 요청합니다.





      6. 결제수단방식에 맞추어 결제를 진행합니다.



      # 솔트샵 네이버페이 구매


      1. 구매 원하시는 제품을 고르신 뒤 구매하기를 누릅니다.(또는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하기를 누릅니다.)


      2. 네이버페이 구매를 클릭하여 결제화면으로 넘어갑니다.


      3. 결제화면 하단에 '결제수단'에서 다음 항목을 선택하시면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계좌 간편결제

      - 일반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일반결제 >> 나중에결제 >> 나중에 무통장 입금


      4. 위 결제방법 선택하신 후 하단에 '현금영수증'에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개인현금영수증 발행은 '개인소득공제용'을 누르신 후 연락처를 입력한 뒤 결제를 요청합니다.





      6. 사업자지출증빙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은 '사업자증빙용(세금계산서용)'을 누르신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결제를 요청합니다.





      7. 결제수단에 맞추어 결제를 진행합니다.





      위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솔트 고객센터(031-719-5100)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 세금계산서 발행 블로그 포스팅 보러가기 >> "이곳을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됩니다."

      • 메인수신기_모델명확인하기2.png (337KB)

      △ 위 다운로드 자료는 다운받지 않으셔도 되며 아래 내용만 참고해주셔도 됩니다.△



      [일반타입과 다이렉트타입의 구별법]



      # 페이져(휴대용 수신기)를 사용하실 경우


      먼저, 페이져(휴대용 수신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무조건 '다이렉트 타입'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메인수신기를 같이 사용하신다고 하셔도 '다이렉트타입'으로 구매부탁드립니다.


      다이렉트타입 호출벨 구매 >> "구매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


      # 모니터형 메인수신기만 사용하실 경우


      메인수신기의 전면 왼쪽하단에 보시면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모델명을 확인 후에 맞으신 타입에 맞춰 호출벨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SM3-XX(숫자)"RN" >> 일반타입 호출벨 구매 - "구매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SM3-XX(숫자)"PN" >> 다이렉트타입 호출벨 구매 - "구매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혹시 모델명이 'ST-M3'로 표기가 되어있다면 다음과 같이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1. 수신기 탈착

      2. 뒷면에 붙은 스티커 확인

      3. 2번째줄 MODEL 또는 PCODE 옆 모델명 확인

      4. 위와 같이 RN/PN으로 타입구분하여 호출벨 구매







      만약 위 방법대로도 모델명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솔트 고객센터(031-719-5100)으로 연락주세요!




      솔트 공식블로그 타입구분법 포스팅 >> "이곳을 눌러주세요"

    • 메인수신기 또는 휴대용 수신기에 번호가 뜨지 않는 것은 보통 2가지 문제로 해결됩니다.


      1. 수신기에 호출벨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2. 호출벨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을 경우

      3. 수신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4. 호출벨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위 경우에 대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점검부탁드립니다.


      ---------------------------------------------------------------------------------------------


      첫번째, 수신기에 호출벨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보통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입니다.

      수신기에 호출벨을 등록해주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아래 URL로 접속하면 솔트 공식블로그에 포스팅된 각 수신기별 첫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수신기 >> "이곳을 눌러주세요"

      SP5 페이져 >> "이곳을 눌러주세요"

      SP7 페이져 >> "이곳을 눌러주세요"




      두번째, 호출벨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을 경우


      호출벨의 배터리는 통상 짧게는 1년, 길게는 5년이상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출벨을 눌러보았을 때 나오는 불빛이 약해지거나, 수신기에서 알람이 어쩔땐 되고, 어쩔땐 안될때에는 배터리 용량부족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럴 경우 근처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 호출벨에 맞는 배터리를 구매하셔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솔트 공식블로그 포스팅 URL을 남겨드리니 참고하시어 배터리 교체를 해보시기 바래요!


      배터리 교체방법 >> "이곳을 눌러주세요"




      세번째, 수신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수신기는 보통 외부충격에 의하거나 순간적인 과전류가 흘러 손상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면 전원부품에 문제가 발생하여 수신기는 멀쩡한데 전원공급을 해주는 12V 어댑터(전원케이블선) 또는 전원케이블이 노후화되어 전원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만약 다른 수신기를 사용중이실 땐 옮겨서 전원연결을 해보며 작동여부 테스트를 해주시거나, 여분 수신기를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어댑터를 새로 구매하신 후 작동여부 테스트를 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 그렇게 테스트까지 모두 진행하셨는데도 고장이라면 어쩔 수 없이 AS를 위해서 당사로 제품을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메인수신기 12V 전원어댑터 구매 >> "이곳을 눌러주세요"

      SP5 / SP7 페이져 어댑터 및 전원케이블 구매 >> "이곳을 눌러주세요"



      네번째, 호출벨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호출벨은 사용환경에 따라 내구성이 굉장히 차이가 나는편입니다. 특히 음식점은 이물질이 스며들어 고장이 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방수기능이 없는 호출벨이라면 내부부품이 손상이 되어 배터리를 교환해도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AS를 생각하실테지만 호출벨의 경우 가격이 AS를 받게되면 새로 구매하시는 것과 비슷한 가격이 나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호출벨을 새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솔트 호출벨 구매링크 >> "이곳을 눌러주세요"



      ---------------------------------------------------------------------------------------------



      이렇게 '벨을 눌렀는데 수신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솔트 고객센터(031-719-5100)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AS관련] AS는 어떻게 받나요?   

      번호: 1

      • AS안내문.png (130KB)

      △ 위 다운로드 자료는 다운받지 않으셔도 되며 아래 내용만 참고해주셔도 됩니다.△





      ----------------------------<주식회사 솔트 주소>----------------------------------

      받는사람 :: 솔트호출벨 AS팀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첨단산업1로 51-9, 동탄M타워 11층 1108호 솔트호출벨 AS팀

      전화번호 :: 031-719-5100

      -------------------------------------------------------------------------------


      # AS안내문 요약


      1.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당사로 제품 발송.

       - 메모에 성함, 연락처, 증상 등을 적어 동봉. 주소는 위 내용 참고.


      2. 제품 입고 후 AS팀에서 확인 뒤 점검 및 견적내용을 문자로 전달.


      3. 제품의 AS진행여부 확인 후 입금 및 결제


      4. 제품 수리진행 후 택배로 다시 발송.




      # AS는 어떻게 받나요?


      제품이 고장 및 파손으로 AS를 받으시려면 먼저 저희측으로 제품을 보내주셔야합니다.

      되도록 보내주시기 전 혹시나 간단하게 조작하여 해결하실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먼저 연락을 주신 뒤 정확하게 AS가 필요한 경우 입고요청을 드립니다.



      <택배로 AS 접수 시>

      1. AS를 진행하실 때 택배비는 보내주실 때 선불로 결제해주셔야하며 AS 완료 후 다시 보내드릴때는 당사가 택배비를 지불하고 보내드립니다.

        원활한 AS를 위해 진행되는 과정이니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제품을 보내주실 때 꼭 박스안에 <담당자님 성함, 점검내역받으실 휴대폰번호, 제품의 증상> 등을 메모해서 동봉하여 보내주셔야합니다.

        (택배사 송장에 개인정보 보호차원으로 성함과 번호가 가려지는 부분이 가끔 발생하여 연락을 못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제품이 입고가 된 뒤 AS팀에서 제품정밀점검 후에 점검내역과 견적을 문자로 전달드리며, 연락처를 꼭 타인이 아닌 담당자님 연락처로 동봉 부탁드립니다.


      4. 점검내용에 동의하시고 수리진행요청을 주시면 접수 후 수리진행을 하게됩니다. 그 전에 입금 및 결제를 해주셔야지만 발송이 가능하니 꼭 참고부탁드립니다.

      (입금 및 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또는 사업자지출증빙이 필요하신 분은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여 AS 받을 시>

      1. 위 주소로 직접방문해주시면 되며 방문하시기 전 꼭 고객센터로 연락하신 후 방문하시기바랍니다. 간혹 AS담당자가 출장으로 인해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연락 없이 오실 때 AS를 못받고 가시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꼭 참고하시어 연락부탁드립니다.


      2. 방문하신 뒤 제품을 입고주시면 상태에 따라 수리진행하는 소요시간이 다르니 꼭 여유시간이 있으실 때 방문하시길 양해부탁드립니다.


      3. 수리완료 후 제품을 전달드리며 대략 어느부분이 고장이 났으며 수리 및 교체하신 부분을 잘 설명드린 뒤 견적비용을 전달드립니다.

         동의하시는 경우 AS비용 결제를 진행합니다.




      위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부분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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